기업안내

입주기업 안내

마셈㈜

  • 대표자명
    김주아
  • 설립일
    2025.06.12
  • 사업분야
    캐릭터 IP ‘두배기’ 콘텐츠
  • 홈페이지
  • 전화번호
  • E-mail
    juua0812@gmail.com
  • 입주호실
    1020호

□ 기업소개

자사는 인터랙티브 디자인을 핵심역량으로 캐릭터IP와 브랜드IP 분야의 IP멀티유즈 전문 스타트업으로 2025년 6월 디자인 및 콘텐츠전문가들이 모여만든 회사입니다. 저희가 주목하는 시장은 캐릭터 IP기반 콘텐츠 시장과 IP인큐베이팅 플랫폼 시장이며, 자체적인 IP 발굴과 함께, 인큐베이팅 시스템을 빌드업하여 10년 내 프리미엄IP(유니콘 Value 오리지널 IP)를 5개 이상 보유한 글로벌 기업이 되고자 하는 것이 궁극적 목표입니다. 자사는 AI시대의 IP 비즈니스 독창성과 생산성에 고민과 함께, 기획과 제작측면에서 다양한 AI툴을 활용하여 생산성을 높이고 휴먼크리에이터의 전문성 결합으로 IP콘텐츠의 매력, 공감을 극대화하고자 합니다.

 

□ 주요 사업 및 추진 계획

- 현재(25.08) 첫 캐릭터IP로 멸종위기 동물인 해달을 모티프로 한 캐릭터로 유튜브 채널 및 SNS 론칭 준비 중입니다. 캐릭터 기획 완료 및 세계관 구축을 통해 현재 10개 정도의 쇼츠를 제작 업로드하고 인스타그램, 온라인커머스몰 등을 세팅하여 콘텐츠 IP 활용한 다양한 비즈니스를 진행 계획.

[해달 캐릭터화]

  • 캐릭터의 모델로 알려진 해달을 취준생(취업준비생) 캐릭터화
  • ‘수달’을 캐릭로 많이 사용하는데, 해달을 캐릭터화하여 쇼츠를 중심으로 한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를 생산할 계획

[유튜브 쇼츠 및 롱폼 콘텐츠 제작 및 업로드]

  • 8월 26일부터 매주 2개씩 제작하여 업로드 예정이며, 연말까지 누적 40개이상 업로드 및 영상 조회수 누적 3,000만 목표.
  • 조회수 100만 시점부터, 온라인 커머스, 라이브쇼핑 등과 연계하여 PPL, 협찬광고 등 진행 계획.
  • 두배기 먹방, 두배기 ASMR 등을 초기 다채널 전략으로 캐릭터 인기론칭하고 온라인스토어 등 부가사업 등으로 확장할 계획.

[마셈 브랜드IP 구축 및 브랜딩 준비]

  • 초기 브랜드IP를 구축하여 콘텐츠전문기업으로서의 정체성 확보 및 브랜드스토리를 통한 브랜드콘텐츠 제작 준비

[기초 모델링 및 스토리]

  • 마르지 않는 마법의 샘’이라는 컨셉으로 ‘마셈’의 브랜드 스토리 창조. 아이디어가 마르지않고, 열정이 마르지않고, 믿음이 마르지않는 사람들이 ‘마법의 샘’에 모여 ‘영원히 마르지않는 마법의 샘’을 만든다는 컨셉.

[비즈니스 모델 및 추진전략]

  • 캐릭터IP에 기반한 쇼츠콘텐츠 생산하여 빠른 시장 검증 및 커스터마이징을 통한 리스크 최소화 + 다채널 및 확장 → 롱폼 등 특정한 독립장르 콘텐츠 생산을 통한 IP브랜드의 공고화 전략
  • 통한, 굿즈, 팬시 등 자체상품 개발, 광고/PPL/협찬 수익, IP 라이센스 수익 등 멀티유즈 수익화를 통한 수익창출